News Ticker

[n나눔씨앗 스토리] “빵빵한 주말”로 달콤한 나눔 전하기

n가족 자녀들에게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하고 있는 부모님 회사에 대한 자부심을 키워주고, 이웃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나눔 정신의 소중함을 알려주기 위해 특별히 마련된 ‘자녀와 함께하는 사랑의 빵 나눔 봉사활동’. 그 행복 빵빵한 현장 속으로 함께 들어가 보자!
취재 박지영 과장(jypark@nepes.co.kr)

 

행복 빵빵, 즐거운 제빵 봉사

IMG_1024 IMG_1011 IMG_1012

벚꽃이 만발하여 꽃구경 나들이객으로 고속도로가 마비되었던 지난 4월 9일과 23일, 네패스는 2회에 걸쳐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를 방문하여 적십자 봉사원과 함께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직접’ 만든 빵을 전달하는 사랑의 빵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빵 나눔터 공간의 제약으로 20명 선착순 모집을 통해 진행한 이번 봉사활동에는 40여 명이 넘는 n가족이 자원 신청하여 그 따뜻한 마음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추억은 더하고, 행복은 나누고

IMG_1019 IMG_1028 IMG_1014 IMG_1026

사랑의 빵 나눔 봉사활동은 적십자 봉사원들이 미리 만들어놓은 반죽으로 빵 모양을 만드는 것에서부터 시작되었다. 모두 초보자였지만, 적십자 봉사원들의 친절한 설명은 함께 참여한 어린아이들까지도 쉽게 빵 모양을 완성할 수 있게 도왔다. 빵 모양을 완성하고 나면 만들고자 하는 빵의 종류에 따라 단팥이나 소보로를 장식해 반죽을 2차 발효한다. 마지막으로 오븐에 구운 따뜻한 빵을 하나씩 포장지에 담으며 빵을 전달하기 위한 모든 과정은 끝이 났다. 2회에 걸쳐 만들어진 빵들은 지체장애 어린이 재활을 위한 사회복지시설인 은혜의 집을 비롯한 2개 기관에 전달되었다.

누군가에게 행복을 나눠주기 위해 참여한 봉사활동을 통해 n가족은 보람을 얻음은 물론, 오히려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을 선물 받을 수 있었다.

 

IMG_1036

 

네패스 n가족들의 급여에서 공제되는 n나눔씨앗에 신규 가입 또는 금액을 늘리고자 희망하시는 분들께서는 nepes way CSR CA 간사 심하나 대리에게 이메일(shimhn@nepes.co.kr)로 알려주세요! 여러분이 후원해주시는 만큼 회사에서도 똑같은 금액을 후원하는 매칭 그랜트 방식이 적용됩니다. 행동으로 사랑을 실천하는 n가족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