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icker

[마법노트 어워드] 최현호 대리의 감사는 “안부 인사”이다

감사는 삶의 진정한 가치가 무엇인지를 깨닫게 하고, 인생의 고비에서 더 큰 깨달음으로 극복하게 해준다. 감사를 통해 부정적 사고방식을 긍정적 사고방식으로 변화시키고 내면의 균형을 실현시킬 수 있다. – 감사, 감사의 습관이 기적을 만든다 中, 정상교 저』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감사의 마음을 마법노트를 통해 자연스럽게 글로 표현하기 시작하자 이제는 소리 내어 감사를 표현할 줄 알게 되었다는 오창1캠퍼스의 마법노트 슈퍼스타, 최현호 대리를 만나보자.
취재 김선영 대리(sykim@nepes.co.kr)

 

Q1. 11+12월호의 오창1캠퍼스 마법노트 슈퍼스타로 등극하신 것을 축하 드립니다. 소감 한 말씀 부탁 드립니다.

마법노트를 처음 접했을 때는 어플 실행하기가 번거로워 별다른 관심을 두지 않았었습니다. 하지만 어느 날부터인가 동료들과 힘든 하루 업무를 마무리하는 퇴근 시간 즈음에 서로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마법노트를 작성하며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 제가 오창1캠퍼스 마법노트 슈퍼스타로 선정되어 정말 놀랐습니다. 처음 겪은 일이라 어리둥절하기도 하지만 기분은 정말 최고입니다. ^~^

 

Q2. 오창1캠퍼스 최고 마법노트 슈퍼스타로 등극한 본인만의 특별한 마법노트 사용 노하우가 있으신가요?

특별한 노하우는 없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짜증을 내기보다는 그 안에서 감사했던 일들을 찾고, 그것을 떠올려 마법노트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Q3. 감사 메시지를 많이 보내시는 만큼 받은 개수도 많으실텐데요, 지금까지 받은 감사 메시지 중 인상적인 내용이나 에피소드가 있다면 이야기해 주세요.

디스플레이에서 전배 온 조용철 스타와 주고받은 편지가 기억에 남습니다. 조용철 스타가 전배 온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 말로 표현하기는 조금 어색했던지 제게 마법노트를 통해 장문의 감사편지를 써주었습니다. 사소한 것 하나에도 섬세하게 감사를 표현하는 후배의 글에 동기를 부여 받아 저도 많은 표현을 하게 되었습니다.

 

Q4. 가장 궁금한 부분인데, 감사쓰기를 실천하며 본인 스스로 그리고 가정이나 직장 주변에서 어떤 변화를 느끼셨나요?

마법노트를 사용하기 전에는 누군가에게 감사한 일이 있어도 그 마음을 표현하는 것이 무척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하지만 마법노트를 사용함으로써 조금이라도 감사한 마음이 생기면 습관처럼 감사하다는 말이 스스럼없이 나오게 된 것이 가장 큰 변화입니다.

 

Q5. 감사쓰기를 통해 장, 단기적으로 기대하는 것이 있나요?

정신적인 부분의 건강을 기대합니다. 얼마 전, 사내 게시판을 통해 스트레스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인 한스 셀리의 스트레스 해소 비결에 대한 글을 읽었습니다. 한스 셀리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비결로 ‘감사하며 살라’를 꼽았습니다. 그의 글을 읽고 저를 위해서도 감사함을 더 적극적으로 표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Q6. 최현호 대리님에게 감사란?

‘안부 인사’라고 생각합니다. 안부를 묻듯이 자연스럽게 감사함을 표현하는 것을 습관화하니 저 스스로도 긍정적인 사람으로 변화되고 있음을 느낍니다.

 

201512021124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