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icker

[마법노트 어워드] 송병화 주임의 감사는 ‘긍정의 힘을 주는 에너지’ 이다.

인터넷에서 화제가 됐던 ‘뒤집어 보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있다. 감사를 실천하며 살아가면 ‘자살’이 ‘살자’가 되고, ‘No’가 ‘On’이 되고, ‘역경(逆境)’이 ‘경력(經歷)’이 되고, ‘수고(愁苦)’가 ‘고수(高手)’가 되고, ‘내 힘들다’가 ‘다들 힘내’가 된다. 불평과 불행을 감사와 행복으로 뒤집는 반전의 기쁨을 맛보며 생활하고 있는 EM센터 품질보증팀 송병화 주임을 만나보았다.

취재 문창규 차장(red-fly@nepes.co.kr)

 

Q1. 음성캠퍼스의 마법노트 슈퍼스타로 등극하신 것을 축하 드립니다. 소감 한 말씀 부탁 드립니다.

superstar! EM센터 품질보증팀 송병화라고 합니다. 우선 음성캠퍼스 마법노트 어워드 1위에 등극하게 되어 영광스럽습니다. 제가 과연 이런 영광을 누릴 수 있는 자격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이렇게 사보에 글을 쓸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감사 드립니다.

 

Q2. 음성캠퍼스 최고 마법노트 슈퍼스타로 등극한 본인만의 특별한 마법노트 사용 노하우가 있으신가요?

제가 얼마 전 오창3캠퍼스에서 음성캠퍼스로 근무지를 이동하게 되었는데요. 근무지를 이동하면서 새롭게 알게 된 직장 동료들을 마법노트 친구로 맺고, 매일 아침 음악교실 시간이 끝난 후에 감사편지를 꾸준하게 작성해왔습니다. 노하우라고 말하기는 부끄럽지만, 사소한 일이라도 여러 사람들과 감사편지를 나누면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 저만의 노하우인 것 같습니다.

 

Q3. 감사 메시지를 많이 보내시는 만큼 받은 개수도 많으실 텐데요, 지금까지 받은 감사 메시지 중 인상적인 내용이나 에피소드가 있다면 이야기해주세요.

2015년 1월 품질보증팀에 신입사원이 들어왔습니다. 팀에서 신입사원이 잘 적응하도록 조그마한 선물을 주었는데요. 그날 저녁 신입사원에게 감사편지가 왔습니다. 고마운 마음이 전해지는 따뜻한 편지였고, 선물을 준 저희까지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지금까지 회사생활에 잘 적응하고 있는 신진우 사원에게 다시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Q4. 가장 궁금한 부분인데, 감사쓰기를 실천하며 본인 스스로 그리고 가정이나 직장 주변에서 어떤 변화를 느끼셨나요?

감사편지를 쓰기 시작하면서 성격이 긍정적으로 변화 됨을 느꼈습니다. 힘든 일이 있거나 짜증 나는 날이면 하루 종일 스트레스를 받아가며 일을 해왔는데요. 감사편지를 작성하면서 힘든 원인에 대하여 감사하게 되고 사소한 것들에 감사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제 생각에 감사란 “긍정의 힘을 주는 에너지”라고 생각됩니다.

 

Q5. 품질보증그룹이 마법노트 상위권에 많이 있던데요. 품질보증그룹에서의 감사 문화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또, 앞으로, 하고 싶은 감사 실천 계획이 있나요?

품질보증그룹의 감사 문화라면 사소한 일이라도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업무를 진행하다 보면 상대방에게 고마운 일이 있거나 하고 싶은 말이 있어도 부끄럽기도 하고 괜히 어색해서 표현을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마법노트로 표현을 함으로써 고마웠던 마음을 상대방에게 알리고 서로서로 긍정의 에너지를 받는 것 같습니다.

 

Q6. 감사쓰기를 통해 기대하는 것이 있나요?

잠자기 전 눈을 감을 때 감사하면 잠자리가 편안해지고, 아침에 눈을 뜰 때 감사하면 그날 하루가 행복해진다는 말이 있습니다. n가족 여러분들이라면 대부분 매일 아침 감사노트를 작성하실 텐데요. 감사노트를 작성하면서 하루를 행복하게 시작하고, 자신의 가정이나 직장생활에 대한 만족감이 더욱 높아지셨으면 좋겠습니다.

 

Q7. 송병화 주임님에게 감사란?

감사는 “표현”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족이나 친구 회사동료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이 있더라도 표현을 하지 못한다면 고마운 마음을 전달할 수가 없습니다. n가족 여러분들도 사소한 일이라도 감사노트나 말로써 표현한다면 감사, 그 긍정의 에너지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마법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