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icker

“3.3.7로 goal in 하자” 네패스 2014 신년사

superstar!!

n가족 여러분, 반갑습니다. 감사합니다.
기대와 설렘과 다시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 새해를 맞아 올해에는 하나님의 더 큰 은총과 축복이 우리 모두에게 항상 충만하길 바랍니다.

 superstar 여러분!

저는 오늘 새해 첫날을 맞이하여 지난해 우리가 이룬 성과에 대해서 감사를 드리고 그 내용을 먼저 공유하고자 합니다. 지난해 년 초에는 신년사에서도 밝힌 대로 60%의 실질성장을 이룸으로 창사 이래 가장 실적이 좋을 것으로 예상했으나 그 결과는 아주 미흡한 재무적 실적(매출액 6% 성장, 영업이익 52% 감소)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시장과 고객의 방향과 흐름을 깊이 이해하지 못한 원인과 생산기술력의 역부족으로 품질비용의 과다지출이 주된 원인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만 이보다 더 근본적이고 심각한 문제는 자만과 고정관념(옛 생각에 갇힘)에 갇혀 변화에 둔감했기 때문이라 사료 됩니다.

사랑하는 n가족 여러분!

그럼에도 불구하고 10대 뉴스에 발표된 것과 같이 아직 재무적 성과는 가시화되지 않았지만, 업계 파급효과가 크며 우리들의 미래를 밝게 하고 미래 성장을 견인할 OLED용 청색 인광개발, 반도체 차세대 Package 기술인 RCP 수율 향상, Film 없는 TSP 개발 실적이 기대 이상의 성과를 이룩한 점과 감사를 근간으로 하는 기업문화 확충에 혼신의 힘을 다해주신 n가족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하나 되어 나누고, 노래하고 책 읽는 슈퍼스타 여러분!

올해 이룩한 사업목표는 (시설투자 463억, 연구개발 182억) 투자와 혁신활동과 신규사업 및 신규 Item 사업화로 25%의 실질성장을 이루었으며, 중국에 최첨단 반도체 생산시설 구축과 미국 판매 법인 신설, 베트남에 TSP생산 거점 구축 등의 해외사업 확대와 2개의 JV합작 법인을 설립함으로 지속성장의 기틀을 튼튼히 갖춤으로 기업과 개인의 가치가 크게 성장한 것에 우리 모두 발생된 미래에 대해 미리 감사합시다.

superstar 여러분!

음악의 성인이라 불리는 베토벤은 힘든 삶의 무게(귀머거리)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모든 불행은 운명이자 하나님이 내려주신 시련이라 생각하며 자신에게 커다란 임무를 맡기기 위해 고통으로 그를 단련시키는 것이라 여겼기 때문에 베토벤은 그 어 역경 속에서도 용기를 가지고 다시 일어나 자신감을 회복함으로 위대한 예술가가 될 수 있었다고 합니다.

2014년도 세계적 저성장 경제 기조로 어려운 경영환경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지만 우리 모두 베토벤처럼 시련을 두려움의 대상이 아니라 성장의 디딤돌로 삼는 새해 경영방침을 int life 중심으로 다음과 같이 공유하고자 합니다.

첫째, Innovation(혁신)을 조직 내 소외되는 곳 없이 확산시켜 나가는 것입니다.

개인, 회사, 어떤 조직이 지속성장 발전해나가기 위해서는 지금까지의 관습, 고정관념, 일하는 방식에서 과감히 벗어나서 항상 더 좋은 차별화된 방법을 끊임없이 생산해야 경쟁에서 이길 수 있기 때문에 개인이나 조직의 업무 focus를 혁신에 맞추어 과감하게 추진, 실천에 옮겨나감과 동시에 주기적으로 그 결과를 PDCA 방법으로 보완함으로 재무적으로 튼튼한 조직이 만들어져 나가도록 해야 합니다.

둘째, New things(신규items, 신규사업)를 지속적으로 기존사업에 접목시켜나가는 것입니다.

제품, 기술, 제도 등 인간이 만든 모든 것은 다 life time이 있기 때문에 기존사업 및 기술의 혁신에 new things가 첨가되어야만 조직이 지속성장 할 수 있습니다. 협업과 인적, 물적 net working으로 끊임없이 새로운 시장, 고객, 기술, 조직문화 등을 발굴해나가기 위해서는 과감한 투자와 별도 전담조직을 구성하여 사내 연구개발부서와 CoP 형태의 협업을 추구해 나가야 합니다.

셋째, Thank you(감사) mind를 생활화하는 것입니다.

불확실한 가운데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을 뛰어넘어 목표지점에 goal in (innovation, new things) 하기 위해서는 창의력이 매일 솟아나야 이의 실현이 가능한데 창의력은 깊이 생각하는 것만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우물 샘에서 생수가 계속 솟아나오기 위해서는 심층 지하수가 우물로 계속 유입되어야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창의력의 원천은 nepes의 생활경영 3.3.7을 매일매일 생활화하는 데서 나오게 됩니다.

n가족 여러분!

매일 3가지씩 나누고, 30분씩 책 읽고, 7가지 감사 쓰기는 nepes way의 근간이며 우리의 자랑인 동시에 우리만의 고유 기업문화입니다. 3.3.7 기업문화가 회사 실적 향상을 견인키 위해서는 소통과 협업의 실천적 활동인 VP와 CoP, 그리고 분임조 활동과 함께 수행돼야 합니다.

올해 신년사를 요약하면 “3.3.7로 goal in 하자” 입니다.

superstar 여러분!

올해에도 우리 모두의 가정과 nepes의 일터 위에 때를 따라 돕는 하나님의 기름 부으심의 크신 은혜로 날마다 감사와 기쁨을 풍성하게 경험하는 nepes’s가 되시길 마음을 담아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4년 1월2일
대표이사 회장 이 병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