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제로(視界 Zero). 시력이 미치는 범위 시계와 Zero의 합성어로 시야가 가려져 한 치 앞이 보이지 않는 상황을 뜻하는 말입니다. 지난 2020년은 한마디로 ‘시계제로’의 한 해였는데요. 사회, 문화, 정치, 경제 전 분야에서 우리는 많은 변화와 혼란을 겪었습니다. 그러나 그런 와중에도 기회는 만들어지고, 성장하는 산업도 있었습니다. 그 중심에 선 네패스는 2021년을 성장의 해로 만들고자 합니다. 이에 각 사업부장들이 꼽은 2021 키워드(keyword)를 소개합니다.

“PLP 양산”

– 전사 CMO실 –

우리 회사의 2021년은 지난 10년의 시간에 해당하는 변화와 성장이 있을 것입니다. 올해는 네패스라웨, 네패스하임에서 美 글로벌 통신칩 회사에 판매를 시작했고 내년에는 본격적인 매출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PLP는 올해 글로벌 고객사향 3개 과제가 인증을 진행중이며 내년 2분기부터 본격적인 양산을 시작합니다. 또한 현재 AP를 포함한 수십 개의 후속 과제들이 대기중입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PLP 기술력을 한단계 끌어 올려 명실공히 Global Top Tier로 자리 매김하게 될 것입니다.


“new 패러다임 창조”

– 반도체사업부 –

코로나와 함께하는 우리는 급격하고 빠른 변화로 인해 불확실한 상황속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빠른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변화를 도약의 기회로 삼아 ‘new 패러다임’ 전환으로 비전을 완성하고자 합니다.
전환의 일환으로 창조, 혁신, 기쁨 사건이 계속적으로 일어나게 하는 마음 경영을 바탕으로 업무에 디지털 기술을 결합하여 구성원들이 가치있는 일에 집중할 수 있는 Eco 노동 환경 구축 및 WLP, PKG 공정의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플랫폼화를 추진하여 시스템반도체 후공정 초격차 경쟁력을 확보하겠습니다. 또한, 용기와 강한 신념으로 nSiP 양산을 성공적으로 런칭하여 Global Top-tier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확립하겠습니다.


제품 portfolio 혁신

– EM사업부 –

EM사업부의 2021년 vision을 완성시키는 키워드는 ‘제품 portfolio 혁신’입니다. 세계 최단기간에 개발한 POSI PR을 양산하여 고객 가치창출과 Business domain을 확장하고, CNT, PSA, TCA 등으로 EV Battery산업에 진출하며, Thick Film PID, 비감광성 절연막 제품으로 고객(반도체 사업부)의 아픔을 해결하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QQQ

– 네패스아크 –

우리는 고객의 제품이 불량으로 출하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그러므로 첫째도 품질(Quality), 둘째도 품질(Quality),
셋째도 품질(Quality)입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불량으로 고객에게 피해를 끼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고 품질의 중요성을 스스로 재고하여 외적 성장과 더불어 내적 성장을 이루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미완의 리더쉽과 융합 시너지”

– 전사 반도체 CTO실 –

개발은 속도감 있는 도전 속에 그 빛을 발휘하며 주저함이 없어야 합니다. 그 가운데 빠른 배움의 사이클을 만들고 고객, 시장과 바로 소통해야 성공의 확률을 올리고 그 시기를 앞당길 수 있습니다. 이의 실행은 CTO실의 핵심 미션 중의 하나인 ‘집중과 융합을 통한 시너지’를 기반으로 합니다.

“M-seriesTM 양산기술 성숙”

– 네패스하임 –

2021년 네패스하임의 핵심 미션은 새로운 글로벌 고객사의 믿을 수 있는 핵심 파트너가 되고, 영업 흑자 턴어라운드를 하는 것입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M-seriesTM 팬아웃을 고객이 원하는 적기에, 양질의 제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본격 ‘양산기술’ 을 확보해야 합니다. 모든 직원들이 하나가 되어, 고객과의 약속을 반드시 지켜서 ‘네패스에게 믿고 맡길 수 있다’ 라는 믿음을 심어 주는 2021년이 되도록 할 것입니다.


“디지털전환”

– 전사 CDO실 –

새롭게 등장하는 디지털 기술들(Newer Digital Technologies)에 의해 큰 변화를 맞이하고 있는 산업생태계 속에서 네패스의 Global Top-Tier지위를 창조/유지하기 위해서는 속도감 있는 디지털 전환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구성원들의 의식전환과 내외부 기관들과 연계하여 새로운 디지털 기술들의 도입, 사내 데이터/지식들의 자산화와 같은 방향성을 제시하고 함께 미래를 만들어 갈 계획입니다.


“자존감 회복”

– 야하드사업부 –

야하드사업부는 2020년까지는 재무상태로만 보면 정상적인 사업부가 아닙니다. 2018년 이후 사업 전환을 시작하여 비정상적인 재무상태가 정상화 되는 과정 이었습니다. 2021년에는 양산 고객 1개사에서 3고객사로 만들어지고 전기 자동차용 TAB 사업과 더불어 IT 제품의 성능을 확대하는 기능성 Film 제품이 양산을 시작하는 첫 해 이기도 합니다. 야하드사업부의 2021년은 재무 정상화가 만들어지고 폭발적인 사업 성장이 될 수 있도록 Digital 혁신을 만들어 지고, 전 구성원들이 연합하여 새로운 꿈을 만드는 사업부 yahad가 될 것 입니다.

“첨단 시스템반도체 패키지 교두보”

– 라웨사업부 –

2020년은 라웨사업부가 새롭게 출발하는 한해였습니다. 최첨단 FOWLP를   PLP제품으로 세계 최초 개발 완료하여 Global Top 고객에게 인정 받는 한 해 였다면, 2021년은 최첨단 시스템 반도체 패키지인 PLP를 대량 양산을 시작하고 다양한 제품개발을 통해 고객으로부터 사랑받는 superstar, Global Top Supplier가 되는 것입니다. 네패스의 자랑스러운 사업부, 4차원 경영을 실천해 가는 구성원들의 품격,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자세, 2021년 라웨의 모습입니다.


“변화와 디지털”

– ENC사업부 –

고객이 원하는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스스로 정직함과 고객에게 신뢰를 심어주는 공동체의 구성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일하는 방식을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방식으로 대전환을 이루며, 데이터 가버넌스, 건설 ERP 구축, 스마트 건설을 실행하여 디지털 시대에 맞는 경쟁력을 갖추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2021년은 네패스웨이를 체화시켜 언행으로 실천하고, 마음경영을 실행하는 공동체 구성원이 되겠습니다.


“AI 제품화”

– AI사업부 –

AI사업부는 그간 개발해온 AI Application을 2021년 출시합니다.
nepes AI-Factory에 적용 검증된 기술들이 패키징되어 대한민국의 반도체 공정에 적용되는 제품으로 판매됩니다. 2020년 개발한 AI 기술 제품들은 정부기관과 일반고객에게 판매 및 사용되며, 빠른 AI기술 변화를 협업과 제휴, 발생된 미래에 대한 긍정과 감사를 통해 현실화 할 것입니다. 축적된 AI기술로 ‘손에 잡히고, 사용이 즐겁고, 결과가 눈에 보이는’ 2021년을 만들 것입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