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스타-!!

반갑습니다 여러분. 네패스 서울캠퍼스 음악강사 홍승범입니다. 코로나로 음악교실 참여가 어려워지면서 제가 사보 신규코너의 첫 주자로 나오게 되었는데요. 새로운 방식으로 인사드릴 수 있어서 재밌고 반갑습니다.^^

제가 오늘 준비한 주제는 ‘코로나로 지친 심신을 달래 줄 음악 테라피’ 입니다. 1년 가까이 기승을 부리는 코로나로 심신이 지쳐있을 여러분들을 위해 제 전공분야를 살려 좋은 코로스오버 음악 몇 곡 추천드립니다.

크로스오버, 장르를 뛰어넘는 음악의 세계

크로스오버는 말 그대로 ‘장르를 뛰어넘는다’라는 뜻입니다. 국악에 랩을 접목시킨 서태지의 ‘하여가’, 최근 트렌디한 음악에 국악을 접목시킨 ‘범 내려온다’ 등 장르를 뛰어넘어 다양한 스타일로 융합된 음악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곡은 가요에 성악을 접목시킨 곡들입니다.

“희망”

첫 번째 곡은 바리톤 김주택의 희망 입니다. 가수 김동률의 곡인데요. 성악가의 따뜻하고 깊은 음색과 가요의 선율에 어우러진 음악을 듣고 있으면 지쳐있는 마음이 금세 편안해지는 것 같습니다.

원곡-김동률의 ‘희망’
성악ver-김주택의 ‘희망’

“겨울잠”

두 번째 곡은 겨울잠입니다. 이 노래 역시 김동률의 노래인데요. ‘팬텀싱어’라는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우승한 서울대 성악과 출신의 베이스 손태진이 커버했습니다. 김동률의 노래는 클래식한 곡들이 많아서 성악가들이 현대 한국가곡 스타일로 많이 커버하고 있습니다.

원곡-김동률의 ‘겨울잠’
성악ver-손태진의 ‘겨울잠’

“옛사랑”

세번째로 소개해드릴 곡 역시 손태진이 커버한 이문세의 옛사랑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손태진의 음악을 즐겨 듣는데요. 베이스의 저음역대를 가지고 있음에도 소리가 무겁지 않고 담백하고 따뜻하게 노래하는 모습이 참 좋은 것 같습니다.

기타 반주의 원곡과 그랜드피아노 반주의 느낌이 어떻게 다른지 들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원곡-이문세의 ‘옛사랑’
성악ver-손태진의 ‘옛사랑’

지금까지 ‘가요를 성악에 접목시킨 크로스오버 곡’ 3곡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제가 추천한 노래로 지친 몸과 마음 치유하시면서 항상 건강 조심하시고 오늘 하루도 감사가 넘치는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홍승범 선생님 Profile

세종대학교 음대 졸업
백석대학교 대학원 크로스오버과 졸업
한음음악콩쿠르 성악 일반부 1위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 출강
SL 스튜디오 보컬 트레이너
코리아남성합창단 전문단원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중 피가로 역
오페라 ‘라보엠’ 중 마르첼로 역
뮤지컬 ‘B사감의 러브레터’ 중 주연
창작 오페라 ‘애월’ 중 주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