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icker

[꿀팁노트]네패스 바리스타가 알려주는 맛있는 커피

그림6

이달의 스페셜리스트_네패스 호텔그룹 이선희 과장

슈퍼스타. 호텔그룹의 이선희 과장입니다. 저는 네패스 커피 맛집인 연수원 카페 ‘마리’의 관리 업무를 담당하며 자칭타칭 네패스 바리스타로서 맛있는 커피를 내려드리고 있는데요. 향긋한 커피의 계절 가을을 맞아 좋은 원두고르는 법을 n가족 여러분들께 소개하고자 합니다.

 

 

 

좋은 원두 고르는 법

커피 애호가가 늘면서 많은 이들이 원두를 직접 사러 가기도 하고 온라인에서 주문을 해보기도 합니다. 하지만 엄청나게 다양한 원두 중에서 어떤 원두가 좋은 원두이고 나에게 어울리는 원두인지 고르기란 쉽지 않은 일이죠. 좋은 원두란 품질 좋은 원두와 적절한 로스팅이 만나 커피의 향미가 살아있는 원두입니다.

1. 원두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자
생산 연도나 지역, 품종 등이 제대로 표시된 것을 고르세요. 블랜딩 원두의 경우에도 성분과 함량 표시가 되어 있는 것이 좋은 향미를 지닌 커피일 가능성이 높고 품질 좋은 원두일수록 표시되는 정보량이 많습니다.

2. 로스팅 강도도 눈여겨 볼 것
로스팅 정도에 따라 향미가 달라지는데 최근 들어 기본적으로 표기되는 제품이 많으니 로스팅 강도 표기를 알아두면 좋습니다.

그림4

드립 속도 따라 달라지는 섬세한 맛

맛있는 핸드드립 커피를 내리기 위해 중요한 것은 커피 원두에 물을 부을 때, 일정한 속도로 물줄기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물줄기와 속도에 따라 커피의 맛과 농도가 달라지기 때문인데요. 커피 맛을 진하게 내고 싶다면 물을 조금씩만 부어 천천히 추출하고, 마일드한 커피를 원한다면 물줄기를 굵게 해 빠른 속도로 추출하면 됩니다. 요즘은 핸드드립 커피 맛의 매력을 집에서도 즐기고자 직접 시도해보는 사람이 늘고 있는 추세이니 자신이 원하는 맛을 내기까지 여러 번 반복해 커피를 내려보세요.

내 입맛대로 골라먹는 원두!

그림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