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icker

[슈퍼루키를 찾아서]오늘도 내일도 감사하는 마음으로 긍정에너지를 뽐내겠습니다.(손태환 스타)

“머리만이 아닌 마음으로 느끼는 감사의 가치는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귀한 보물입니다.” 손태환 스타는 특별하지 않았던 본인의 삶이 네패스에 입사한 후 감사의 힘을 통해 긍정 시너지로 가득 찼다며 자신이 느낀 감사의 힘을 함께 나누고 싶다고 말한다. 그를 만나보자.
취재 김지은 과장(kimje@nepes.co.kr)

n가족들을 향한 인사와 함께 네패스 입사를 결심하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superstar! 네패스라웨 설비환경팀 손태환 스타입니다. 20대 청춘의 일부인 군대를 전역한 후 취업활동을 하다 네패스라는 회사를 알게 되었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생활하는 기업 문화에 대해 접하게 되었습니다. 자신에게 감사하는 마음보단 부족함에 채찍질하며 불평하던 마음을 가졌던 제가 부끄러워졌습니다. 찾아볼수록 매력적인 ‘볼.매.’ 네패스가 점점 더 궁금하게 되어 입사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부서에서 어떤 업무를 맡고 있나요?
저는 네패스라웨의 안전 및 보건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ns3캠퍼스의 안전관리자로서 책임을 가지고 회사 내 위험요인과 법 준수사항을 확인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임직원의 건강검진과 작업환경측정 업무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해화학물질에 대해 화학물질을 검토하고 인허가 진행 등을 맡고 있습니다.

네패스에 입사한 후, 어떤 것이 달라졌나요?
가장 큰 변화가 있다면 하루를 대하는 마음가짐입니다. 입사하기 전에는 누구에게나 주어지는 ‘하루’가 특별하게 느껴지지 않았지만 입사 후에는 매일 아침 감사편지를 쓰며 ‘오늘도 감사한 하루’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일을 바라보는 시각도 달라져 무슨 일이든 즐겁게 대하는 긍정에너지를 갖게 되었습니다.
일상 속에서 느끼는 소중함과 감사하는 마음은 업무에까지 좋은 영향을 끼쳐 즐거운 일터를 만들어나가는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회사

생활하면서 고마운 분이 있나요?
업무에 많은 도움 주시는 전동석 상무님, 힘든 일이 있을 때 옆에서 도움을 주시는 박병석 이사님, 밝은 모습으로 따뜻하게 대해 주시는 길호섭 팀장님, 설비환경팀을 멋지게 이끌어 나가시는 천용운 팀장님과 팀원분들, 그리고 환경안전팀 등 모든 분들에게 이 자리를 빌어 제가 회사에 잘 적응할 수 있게 도움주셔서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전하고 싶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발생할 수 있는 안전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주기적인 점검과 위험요인을 색출하여 안전한 일터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는 n가족의 일원이 되겠습니다.

n가족과 함께 하고픈 노래나 책이 있다면?
“주인공은 나야 나, 나야 나”
워너원의 <나야 나>라는 노래입니다. 자신감이 없거나 자존감이 낮아질 때 인생의 주인공이 된 것처럼 자신감을 뿜뿜~ 장착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