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icker

[슈퍼루키를 찾아서]즐겁고 멋지게 일하는 네패스인이 되고 싶습니다.-이윤형 주임

네패스의 독서, 교육, 감사 등의 좋은 습관을 체득하여 풍요롭고 멋진 삶을 설계하고 싶다는 이윤형 주임. 슈퍼루키로서 멋진 삶을 계획하며 한 발 한 발 힘차게 앞으로 나아가고 있는 이윤형 주임을 만나보자.

취재 이현섭 과장(leehs@nepes.co.kr)

n 가족들을 향한 인사와 함께 네패스 입사를 결심하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superstar! 네패스 정보기획실 EAI 이윤형 주임입니다. 저는 네패스의 독서와 교육 그리고 감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문화를 보고 입사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습관이 삶을 바꾼다는 말을 좋아하는데, 네패스에 입사하면 바쁜 생활을 보내며 잊기 쉬운 독서, 교육, 감사와 같은 습관을 유지하고 제 삶이 더 풍요롭게 될 것이라는 기대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또한, 정보자동화 업무에서 제가 배운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회로, 컴퓨터 구조 등의 IT 지식들을 활용하며 즐겁고 멋지게 일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현재 부서에서 어떤 업무를 맡고 있나요?
현재 정보기획실 EAI팀이 꾸려진 지 얼마되지 않아 기존 정보자동화팀에서의 MES 시스템개발 및 유지보수 업무를 이어서 맡고 있습니다. MES는 생산활동의 최적화를 위해 정보제공, 실시간 공장활동 지시 등을 지원하는 온라인 통합 생산 시스템입니다. 이중 PKG 파트 MES를 담당하고 있고, 그외에 모니터링, 이상통보, MCS 시스템의 유지보수와 개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후 EAI팀이 안정화되면 기업간 데이터 연결을 제공하는 B2B와 시스템 I/F 관련 업무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네패스에 입사한 후, 어떤 것이 달라졌나요?
원론적인 지식 뿐만 아니라 실무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들을 배우고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단순히 혼자 프로그램을 만들고 구성하는 것이 아니라 품질, 생산, 장비와 같은 여러 요소들을 고려하며 생기는 이슈들을 협의를 통해 해결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개발자로서 한단계 더 성장하고 있고 만족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의 기능이 수 많은 부서와 구성원들의 지식과 의견이 협의를 통해 완성되어져 가는 것을 보면서 한사람 한사람의 협력이 중요하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회사 생활하면서 고마운 분이 있나요?
질문 하나에도 친절하게 알려주시고 격려해주시며 회사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신 정보기획실 정보자동화팀, 정보보안인프라팀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특히, 사수로서 이메일부터 초기 프로그램 세팅, 업무 협의까지 하나하나 친절하게 도와주시며 같이 배워가자고 격려해주시는 김형기 과장님과 조효장 대리님 덕분에 하루하루 즐겁게 일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그림25

n가족과 함께 하고픈 노래나 책이 있다면?그림24
일을 바라보는 관점을 확립하게 해준 팀 켈러의 <일과 영성>이라는 책을 추천합니다. ‘나는 왜 일하고 싶어하는지?’ 에 대해서 다시 생각할 수 있게 해주고 일을 바라보는 관점을 재설정하는데 도움을 준 책입니다. 특히, ‘니글의 이파리’를 소개하면서 꿈꾸고 사는 자체로 이미 선물을 받은 삶이라는 내용이 가장 기억에 남고 위로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