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icker

[댓글솔루션]연차 눈치 작전

그림25

 

belief_네패스는 워라밸과 리프레시를 권장하는 회사로 알고 있습니다 ㅎㅎ 상하반기로 휴가기간을 좀 텀이 길게 다녀오는 건 좋다고 생각합니다.

 

different _팀 내에 상황을 보고 결정 하는 게 좋을 듯 합니다. 팀 내에서 사수 혹은 어떠한 분도 1~2주 휴가를 안쓰는 데 본인만 1~2주 쉬고 싶다? 상당히 이기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물론 쉼도 중요하지만 팀내 분위기를 보고 결정하는 것이 올바르다고 생각합니다. 부디 이기적인 생각하지 마세요

 

monday_일 처리를 미리미리 한다고 해도 1~2주 기간 동안 업무 공백이 생길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눈치를 본다기보다는 같이 일하는 직장동료에 대한 배려가 필요해 보입니다. 물론 서로 합의가 된 상황이고 업무 백업이 잘 이루어진 팀이라면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전 그냥 가끔씩 월요일이나 금요일에 하루 붙여서 쉴래요.

 

goodness_눈치 보다가 연말에 의미 없이 연차를 소진하게 되는 경우를 많이 보고 있습니다. 공백기간동안 스케쥴링을 잘 해서 같이 일하는 팀원과 상사분을 이해시킨다면 그 누구도 싫어하는 사람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팀원들도 같은 마음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꼼꼼하게 업무 계획을 세우고 약 일주일의 공백동안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 좋은 선례를 보인다면 다른 사람들도 이 점을 본받아 하나둘씩 이를 벤치마킹 할 것이고, 그러다 보면 자연스럽게 팀의 문화 – 회사의 문화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adaptation_상황과 업무에 따라 다르겠지만 특별한 일이 아니고서는 뜨문뜨문 백업해주는 것보다 연이어서 백업해주는 게 편하다고 생각합니다. 각자 개인 연차 사용하는 건데 이렇게 길게 쓰는 게 눈치 보이는 일인 건지 모르겠고 그렇게 쉬도록 윗선에서 권장을 해주는 것도 좋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