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icker

[나눔CSR]‘너의 내일을 응원해’ 코로나19에도 어린이날은 따뜻하게… 선물 키트 제작

가정의 달인 5월,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지자체나 기관·단체에서 매년 개최해오던 기념행사도 취소되고, 장기간 사회적 거리 두기로 집에만 머무는 가정이 늘면서 그 어느 때보다 소외받는 이웃에 대한 관심이 필요한 시점이다. 이에 네패스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밝고 건강한 어린이날을 보낼 수 있도록 선물 키트 나눔 CSR을 진행했다.

글/사진_이미진 과장(leemj0801@nepes.co.kr)

지난 4월 29일 네패스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너의 내일을 응원해-어린이날 선물 키트 만들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청주지역 저소득 가정 아동들에게 어린이날을 맞아 위로와 격려를 전달하고자 기획되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임직원 60여 명은 등교를 기다리는 아이들을 위해 각종 학용품과 간식을 담은 선물 키트 130개를 직접 포장하였으며, 직접 쓴 손편지도 함께 동봉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
이날 완성된 선물 키트는 월드비전 용암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각 가정의 어린이들에게 전달되었다. 특히 공채8기 신입사원들이 사회복지사와 함께 직접 가정 방문하여 아이들에게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해 의미를 더했다. 한편, 네패스는 지난 2014년부터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나눔문화 전파를 지속해오고 있다.

그림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