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icker

[CEO 메시지]4차원경영 관점에서의 경영 현황

superstar!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세계 경제가 급속히 둔화되고 있습니다. 이 상황이 내년 상반기까지 지속될 것을 대비하여 세계 유수 기업들은 민첩하게 생존 중심의 경영 전략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우리 회사도 코로나19 여파를 피하지 못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그 영향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가 이 어려운 상황을 어떻게 보고 듣고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느냐에 따라 빨리 이 세계적 경제침체에서 벗어날 수 있으며, 오히려 경쟁력을 강화하는 귀중한 시간이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회사 차원에서 생각하는 경영방침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이번 코로나19 바이러스는 네패스와 n가족 모두에게 꼭 필요한 시기에 찾아온 좋은 환경입니다 . ‘나를 위해, 우리를 위해 외부에서 강압적으로 온 좋은 환경이다라’ 고 인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둘째,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우리에게 주는 메시지는 무엇일까?
그동안 앞만 보고 쉼 없이 달려오느라 우리의 삶과 일 속에서 놓쳤던 가치를 찾는 시간입니다.

즉, 일 속에 숨어있던 찌꺼기를 제거하는 시간입니다. 이는 은과 금 속에 숨어있는 불순물을 제거하기 위해 도가니나 풀무에 은과 금을 넣고 매우 높은 열을 가하는 시련의 시간과 같습니다. 이 시련을 견뎌야 불순물이 제거되어 순금이 되고 가치가 상승합니다. 우리도 이와 같은 시련의 시간을 빨리 거쳐 Global top-tier가 되라고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찾아왔다고 생각하는 겁니다.
일과 삶 속의 거품을 제거하는 시간입니다.

작년만 해도 일이 많고, 남이 하지 않는 일을 하는 회사로 인식되어, 네패스의 위상이 높았고 이에 대한 자긍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하루 아침에 상황이 반전되었고, 우리의 취약점이 적나라하게 드러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이번 기회에 우리의 취약점을 보완하라고 강제적으로 준 보약 같은 시간이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뒤돌아보고 반성하여 고치고 새롭게 하는 시간입니다. 우리의 삶과 일 속에서 관성으로, 무의식적으로, 습관적으로 잘못하고 있던 일, 말, 행동을 고치고 바로잡아 경쟁력을 갖추는 한편,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는 시간이 되어야 합니다.

네패스 감사경영의 가치를 더욱 느끼고 실천하는 시간입니다. 국내외 활동이 제한받음으로써 지금까지 자유롭던 일상생활이 얼마나 감사한지 다시 한번 깨닫고, 이를 디딤돌 삼아 감사하는 마음으로 긍정심을 더욱 키워 우리가 지혜롭게 일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셋째, 곤란의 시기에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나?
위에서 언급한 불순물과 거품 제거, 고쳐야 할 것, 감사하는 마음 체화 등의 내용은 사업부마다 일의 내용이 다름으로, 각 사업부에서는 의논을 통하여 해야 할 일을 찾아 민첩하게 행동으로 옮기는은 것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우선 손쉽게 할 수 있는 것은 눈에 보이는 낭비 요소를 절약하고 절제하고자 하는 구성원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각자가 솔선수범하여 실천하는 것입니다. 우리도 어렵고 힘든 상황을 겪고 있지만, 이럴 때일수록 사회적으로 소외되어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곳을 찾아 나눔을 실천하도록 합시다.

세계적 경제 침체가 장기화되고 있지만, 우리 모두가 고난 극복의 강한 의지로 한마음 되어, 인내와 단련의 시간을 이겨낸다면, 코로나19 바이러스 상황이 끝났을 때, 새로운 시대의 Way maker, Miracle worker, Promise keeper, Light in the darkness의 시대적 소명을 감당하는 주인공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2020. 04. 15
CEO 메시지 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