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icker

[CEO메시지]29주년 창립기념사

superstar!
29주년을 맞이하여 29의 의미를 알아보았습니다. 29는 출발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현재 우리가 처한 상황과 딱 맞는다고 생각했습니다.
기념사를 통해 말씀드리고 싶은 내용은 7가지 감사와 3가지 당부 말씀입니다.
우선 7가지 감사에 관해 말씀드리자면, 첫 번째 지난 29년 동안 우리가 성장해오면서 위험을 인지하고 여러가지 도전에 대응했지만, 그 와중에 우리가 알지 못하는 다양한 위험 요소도 많았습니다. 하나님의 은혜가 네패스와 함께하여 이 위험을 건너오게 하였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먼저 하나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두 번째, 우리 회사가 성장해오는 과정에 우리 회사를 거쳐 가신 많은 OB가 계십니다. 열악한 환경이었지만 묵묵히 자신의 소임을 다해주신 그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세 번째, 지금의 변화의 주역이신 국내외 임직원 모든 분들에게 깊은 감사 인사드립니다.
네 번째, 네패스에 일거리를 주고, 우리를 긴장·훈련·성장시키는 주 고객사 삼성전자에 감사합니다.
다섯 번째, 우리의 시야를 넓혀주고 희망을 주는 모든 고객사에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여섯 번째, 우리 회사의 생산에 많은 도움을 주는 협력사가 있습니다. 묵묵히 네패스를 도와주는 협력사에 감사 인사 전합니다.
마지막으로 네패스가 반도체 강국인 대한민국에서 반도체 사업을 영위하는 것에 감사드립니다. 이외에도 감사할 사항은 정말 많습니다.

네패스는 글로벌 탑 티어(Global Top-tier)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합니다. 미약한 시작이지만 장래는 굉장히 밝다고 생각합니다. 글로벌 탑 티어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다음 세 가지 당부 말씀드립니다.

1. 우리 모두는 자기가 맡은 일에 있어 최고의 전문가가 되어야 합니다. 현재 그렇지 못하더라도 내가 세계 최고라는 인식을 가지고 이를 믿고 부단히 노력해야 합니다. 단, 그 노력은 혼자서는 되지 않습니다. 회사의 핵심 가치인 ‘감사, 같이, 정직’을 기반으로 같이 협력하면서 소통하면서 노력해야 합니다. 그래야 글로벌 탑 티어 기업의 공동체와 구성원이 될 수 있습니다.
2. 도전적인 실행력을 갖춰야 합니다. 우리가 일하는 방식을 완전히 바꿔야 합니다. 지금까지 우리가 일하는 방식은 점진적이었습니다. 어떤 새로운 것을 접목할 때면, 철저한 검토를 한 후 일을 실행해 왔습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으로는 글로벌 탑 티어 기업이 될 수 없습니다. 글로벌 탑 티어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세계 그 누구보다도 앞서 나가야 합니다. 굉장한 도전정신을 가지고 실행부터 해야 합니다. 실행하면서 미미한 부분을 보완해 나가야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부단한 노력도 중요하지만, 실행력이 있어야 합니다. 지식만 갖추고 실행하지 않으면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
3. 우리가 하는 일이 다른 사람을 윤택하게 하고, 사회와 다음 세대에 도움을 준다는 사명감을 가져야 합니다. 이런 사명감이 없이 일하면, 작은 어려움에도 포기하고 머뭇거리게 됩니다. 나, 고객, 업계, 민족, 국가, 다음 세대를 위해 공헌하고 있다는 생각으로 일에 임해야 합니다.
우리의 시작은 미약할지라도, 풍성한 결실을 보는 네패스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여러분의 삶 또한 그러길 바라면서 창립 29주년 기념사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2019.10.24
네패스 창립29주년 기념식 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