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icker

[감사합니다]한줄기 햇빛과 같은 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김은정 과장님께

눈앞이 캄캄할 때, 누군가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할 때, 한줄기 빛처럼 나타난 은인 같은 사람이 있지 않은가요. 은인 같은 동료 김은정 과장님께 최강현 주임이 감사편지를 보냈습니다.

 

3-1

김주찬 주임님, 감사 편지 감사드립니다. 새로 입사하자마자 빠르게 업무에 적응하여 많은 도움을 받았는데, 이렇게 또 하나의 선물을 받았네요. 또한 이렇게 평소 고마운 분에게 감사의 뜻을 전할 수 있게 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제가 감사편지를 드리고 싶은 분은 EM사업부 CS팀의 김은정 과장님입니다. 제가 처음 업무를 맡은 당시, EM사업부가 수출입 과정에서 타 사업부와 상이한 부분이 많아 매 절차마다 하나하나 확인하며 진행해야 했습니다. 이걸 어떻게 다 확인하나 눈앞이 깜깜했는데, 전화 드리거나 찾아 뵐 때마다 어떤 용건이건 친절하고 정확하게 응대해주신 과장님 덕분에 금방 업무에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관세 환급 업무와 관련하여 많은 도움을 받았던 기억이 납니다. 처음 업무를 진행할 때는 BOM이나, 제조공정도를 보아도 뭐가 뭔지 잘 모르는, 낫 놓고 기역 자도 잘 몰랐던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실제 제조 공정을 파워포인트로 작성하여 하나하나 알려주신 덕분에 EM사업부의 제조공정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이를 기반으로 누락 없이 환급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2016년부터 진행한 AEO 인증 취득 때에도 많이 신세를 졌던 기억도 납니다. 서류 심사, 현장심사를 불문하고 음성 공장에서 진행하는 심사 중 많은 부분을 솔선하여 맡아 진행하여 주신 덕분에 다소 촉박한 일정 중에서도 별 탈 없이 AEO 심사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올해 초에 AEO 수출입 관리 담당자가 되셨는데, 앞으로도 AEO 인증을 유지하고 갱신하는데 많은 도움 주시기를 다시 한번 부탁드립니다.
지금은 제 담당 업무가 변경되어 이전처럼 자주 연락드리진 못하지만, 남은 2019년 잘 마무리하시고 오는 2020년도에도 좋은 일만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