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icker

[꿀팁노트]드라이브 코스 따라 가을 감성 즐기기

샛노란 은행잎과 울긋불긋 단풍이 아름다운 가을이 성큼 다가왔다. 아파트 단지나 가로수 길에도 어느새 단풍이 물들고,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바람이 청량감을 더해주는 지금, 드라이브를 즐기기에 최적의 계절이다.
청명한 가을 하늘과 푸르른 숲, 시원한 바다를 한껏 느껴보고 싶은 당신, 열심히 불철주야 일한 당신께 드라이브 코스를 추천한다.

글 이현섭 과장(leehs@nepes.co.kr)

 

2해안 비경을 품은•강릉 헌화로
답답한 일상에서 벗어나 탁 트인 바다와가을 하늘을 느껴보고 싶은 당신에게는 강릉 헌화로를 추천한다. 가을 하늘과 바다를 배경 삼아 굴곡진 해안도로를 따라 달리다 보면, 잔잔하게 펼쳐진 백사장과 웅장한 기암괴석이 펼쳐진다.

추천 코스 정동진▶심곡항▶옥계

3오색단풍길•광주 남한산성
서울 근교에 위치한 남한산성은 성곽을 따라 아름답게 물든 단풍나무의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이다. 낮에는 산성 로타리에 길게 이어진 가로수의 알록달록한 단풍을 감상할 수 있고, 저녁이 되면 아름다운 야경과 함께 쌀쌀하지만 상쾌한 가을밤의 바람을 느끼며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다.

추천 코스 남한산성 남문▶산성 로타리▶산성 초등학교▶남산 산성 동문

1저녁놀 지는•남해 물미해안도로
푸른 바다와 산, 하늘이 조화롭게 잘 정돈된 해안도로를 따라 달리다보면 근심, 걱정이 사라지고 마음의 여유와 행복이 찾아올 것이다. 특히 저녁 노을이 보일 시간대에 한적한 공간에 주차를 하고 저녁 노을을 감상하면 이곳이 바로 지상낙원! 

추천 코스 미조면 항도마을▶가인포 마을▶은점마을▶물건리 방조어부림

4단풍숲이 우거진•담양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 

가을풍경을 한껏 만끽할 수 있는 담양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 . 총 8.5km길이의 담양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은 많은 영화와 CF 촬영지로 각광받는 곳으로 너무나도 멋진 풍경을 자랑하는 곳이다. 도로 끝에 가로수 길을 걸어서 구경할 수 있는 곳이 있으니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거리숲 부문 대상,한국의 아름다운 길 최우수상 선정에 빛나는 길에 차를 세워두고 잠시 산책을 즐겨보는 것도 좋겠다.

추천 코스 담양▶순천 24번국도 죽향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