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icker

[FOCUS]네패스, 충북 청주 강소연구개발특구 비전선포식 참여

-충북 청주 지역내 연구소기업 설립 협약 체결
글/사진 서영민 차장(사업기획팀)

 

지난 8월 21일 네패스가 그랜드플라자청주호텔에서 개최된 ‘충북 청주 강소연구개발특구 비전선포식’에 참여했다.
이날 비전선포식은 이시종 충북지사,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한범덕 청주시장, 김수갑 충북대학교 총장 등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북 청주 강소특구의 추진 경과와 발전 방향에 대한 비전 발표가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강소특구 지정 후 기술사업화 활성화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연구소기업의 설립을 위해 네패스를 비롯한 3개 기업과 충북도, 청주시, 충북대학교와의 협약식이 진행됐다. 연구소기업은 공공연구기관의 연구성과를 직접 사업화하기 위해 연구기관에서 자본금 중 20% 이상을 출자해 특구 내에 설립하는 기업으로, 해당 기업에게는 세제 혜택, 연구개발(R&D) 지원뿐만 아니라 기술 가치 평가 비용 및 창업 경영 컨설팅 등의 정부지원이 추가 제공된다.
전사사업개발실 미래사업본부에서는 신사업 개발과 관련해 기획조정실과 협업하여 지난 2018년 연구소기업 1개를 설립하였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술을 바탕으로 연구소 기업 육성 정책을 적극 활용하여 신사업을 개발할 예정이다.
한편,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 6월 19일 연구개발특구위원회 열고 최종 심의의결을 통해 ‘청주 강소연구개발특구’를 지정했다.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