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icker

[슈퍼루키를 찾아서]편안하게 다가가고,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_마케팅팀 손홍태 대리

회사를 단순히 일 만하는 곳이 아닌 여유와 활력을 더하는 ‘마음충전소’라 말하는 손홍태 대리는 매일매일 설레는 마음으로 출근도장을 찍는다고 한다. 하루 빨리 적응을 완료해 멋진 선배로 거듭나고 싶다며 벌써부터 선배美 폴폴 풍기는 그를 만나보자.

취재 김선영 과장(sykim@nepes.co.kr)

n가족들을 향한 인사와 함께 네패스 입사를 결심하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superstar! 2019년 2월 전사사업개발실 글로벌 영업&마케팅 본부 마케팅팀에 입사한 손홍태 대리입니다. 이직 전 PCB 제조 회사에서 근무하였는데, PCB 생산 이후인 후공정까지의 프로세스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네패스에 재직중인 친구를 통해 아침 음악교실, i훈련과 같은 기업문화에 대해 듣게 되었습니다. 네패스는 진심으로 직원을 생각하고 배려하는 회사라는 생각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부서에서 어떤 업무를 맡고 있나요?
전사사업개발실 글로벌 영업&마케팅 본부의 마케팅팀은 신규고객을 발굴하여 프로모션, 견적, 계약 체결을 시작으로 샘플 단계를 거쳐 양산까지 연결시키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저는 멘토를 통해 OJT교육을 받고, 최근 중국 신규 고객의 견적 및 계약 업무를 논의 중에 있습니다. 신규 고객을 담당하여 초기 작업부터 시작할 수 있어 매우 좋은 기회로 생각하고 기쁜 마음으로 선배님들께 배우며 일하고 있습니다.

네패스에 입사한 후, 어떤 것이 달라졌나요?
입사 후 마음의 여유가 생긴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직장인들에겐 회사는 일 만하는 곳으로 인식되는데, 네패스는 음악교실, i훈련, 다양한 교육과 CSR을 통해 업무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환경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이런 활동 하나 하나가 새롭고 신선해 설레는 마음으로 매일 출근하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여유가 생기고 업무를 배우는데 더 집중할 수 있습니다.

회사 생활하면서 고마운 분 이 있나요?
마케팅팀 선배님들 모두에게 고마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직을 결심하며 가장 걱정되었던 부분이 소위 ‘텃새’라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우려와는 달리 저희팀, 사무실 모든 선배님들이 다가와 편하게 대해 주셨습니다. 설레며 출근할 수 있는 이유 중 하나이지요. 하루 빨리 네패스에 100% 적응하여 이후 입사하실 신입/경력 사원에게 먼저 다가가 도움을 줄 수 있는 n가족 선배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n가족과 함께 하고픈 노래나 책이 있다면?옥상달빛의 <수고했어 오늘도>라는 노래 추천합니다! 밤낮 가리지 않고 최선을 다해 일하시는 n가족 모든 분들께 응원의 마음을 담아 이 노래를 함께 하고 싶습니다.

0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