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icker

[환상의팀워크]네패스의 미래를 바라본다! 2019 공채6기

지난 6월 18일부터 3주간 네패스 연수원과 청주캠퍼스에서는 2019년 신입사원 25명의 입문교육이 진행되었다. 이번 환상의 팀워크에서는 특별하게 신입의 열정과 패기로 팀워크의 가치를 몸소 보여준 네패스 새 얼굴, 공채6기를 소개한다.

취재 김선영 과장(sykim@nepes.co.kr)

네패스의 핵심가치를 알아가는 입문교육
네패스는 매년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통해 인성과 실력을 겸비한 신입사원을 채용하여 입문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공채 입문교육과정은 네패스의 비즈니스 로드맵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시키고, 조직문화와 비즈니스 에티켓 및 태도, 공동체 의식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2주간 연수원 합숙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이어 1주 동안 네패스의 핵심 비즈니스인 반도체 산업을 이해하는 입문 과정을 통하여 신입사원들이 직무기본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입문교육 기간 중 다양한 교육이 진행되지만 특히 네패스의 성장동력이자 핵심가치인 네패스웨이를 알아가는 시간은 입문교육의 꽃이라 할 수 있다. 이에 공채6기는 연수원에서 머무는 2주간 매일 아침마다 다 함께 노래를 부르고, 100가지 감사를 쓰는 등 네패스의 기업문화와 정체성을 체득하는 시간을 가졌다.

당당하고 능동적인 신입사원 마인드 셋업
이번 공채6기 입문교육은 일의 가치와 의미, 합리적인 소통방식을 추구하는 밀레니얼 세대에 맞춰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신입사원 마인드셋 과정과 스마트워크 실현을 위한 오피스365 Tool 실무 교육으로 자신이 맡은 일에 대한 소명의식과 신입사원으로서 갖춰야 할 스마트한 실무역량을 배웠다. 또 1:1 멘토링과 셀프리더십 프로그램 등을 통해서는 자기 자신 스스로가 자신의 리더가 되어 스스로 행동하고, 타인과 의견을 공유하여 스스로의 잠재력을 발굴하는 능동적 인재가 되는 법을 배웠다 . 특히 하루 일과를 마무리한 후에는 수료식 날  선보일 공연으로 합창 연습을 하였는데, 파트 분배와 연습시간 등을 모두 신입사원들 스스로 정하고 실행하며 능동적인 의사결정과 동료간의 커뮤니케이션 방법 등을 몸소 배웠다.
교육을 수료한 CQR2팀 박민수 스타는 “합창을 동기들과 연습하고 난 후 자연스레 화합이 이루어지는 모습이 감명 깊었다”고 전했고, WLP개발팀 김용수 스타는 “어떤 일이든 혼자 해결하기 보다 동기, 선배들과 함께 해결하며, 능동적인 자세로 일을 하면 성장할 수 있을 것” 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06-1

조별활동 모습/100감사 쓰기

 

현업의 현장을 가다
공채6기 신입사원들은 네패스 각 사업장을 방문해 협업의 현장을 직접 둘러보기도 했다. 제품 하나를 생산 하기까지 R&D, 영업, 장비, 소재, 구매 등 여러 부서와의 협업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는 시간이었다. 그중 특히 공채6기 신입사원들 대부분이 반도체사업부 소속이다 보니 반도체 생산라인을 둘러 볼 때 가장 반응이 뜨거웠다. 사내강사의 강의에 집중하며 쉬는 시간에도 줄을 서서 질문 하는 모습을 자아내며 남다른 학구열을 보여주기도 했다. 2주간의 입문교육을 통해 이론으로만 접하던 첨단 반도체패키지 프로세스를 직접 눈으로 보는 신기함과 동시에, 각 공정으로 나뉘는 프로세스 특성상 공정간의 커뮤니케이션과 팀워크의 중요성도 다시 한번 인지할 수 있었다.

 

3주간의 짧은 연수 기간을 수료한 공채6기는 이제 현업에 배치되어 다양한 실무경험을 쌓게 된다. 그와 함께 이후 1년간 신입사원 모니터링 프로그램인 ‘온보딩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더욱 단단한 네패스인으로 성장할 것이다. 25명 스타들의 작은 빛이 훗날 큰 빛으로 반짝이기를 기대해 본다.

06-2

반도체패키지 프로세스 교육/ EM사업부 음성캠퍼스 방문

공채 6기들의 배.느.실.감을 소개합니다
공채6기 신입사원들은 3주간의 입문교육을 사회에 첫 발을 내 딛는 신입사원들에게 앞으로의 인생에 방향과 자신의 정체성을 찾게 해 주는 의미있는 교육이라고 입을 모아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감사와 협업이란 가치로 발전시켜 네패스의 튼튼한 씨앗이 되길 바랍니다.배운 점
• 사람을 중요시하는 회장님의 경영철학을 듣고 주변 지인의 소중함을 배웠습니다.
• 네패스라는 회사에 대한 자부심, 동기애와 협업의 중요성을 배웠습니다.
• 전체적인 네패스의 부서와 그 역할, 실제 라인을 보며 현장감을 익히고 기본 지식을 배웠습니다.느낀 점
• ‘행복했다’라는 표현을 쓰고 싶습니다. 매 순간 순간이 뜻깊고 행복한 연수였습니다.
• 동기 각 개인의 매력에 감탄했고, 제가 키워야 할 방향과 정체성을 확인하였습니다.실천할 점
• 항상 감사하는 마음가짐으로 회사에서도 성실하게 업무에 임하겠습니다.
• 늘 감사함을 갖고 돈을 버는 목적으로 일을 할 것이 아니라, 내 스스로의 비전을 세우고 실현하는 네패스인이 되겠습니다.
• 3주간의 연수에서 배운 내용을 복기하여 업무에 임하겠습니다.

감사한 점
• 애사심과 동기애를 고양시켜준 입문교육 과정에 감사합니다.
• 100감사 교육을 통해 부모님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보고 그분들을 기쁘게 해 드릴 수 있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