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icker

[꿀팁노트]당신의 여행을200% 빛나게 해줄 APP

산으로 바다로, 국내로 해외로~
이번 꿀팁노트에서는 본격적인 여행 시즌을 맞아 힐링과 추억을 가득 선사할 앱들을 소개합니다.

정리 김보연 스타 (kby0916@nepes.co.kr)
 그림20-1사진포즈 알려주는 SOVS
나홀로 여행하거나 심심한 단체사진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이 앱을 추천한다. 17가지의 사진포즈를 촬영화면에 제시해주고, 원하는 인물구도를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도 있다. 이렇게 설정된 화면을 촬영을 부탁할 사람에게 전해주면 긴 말 필요 없이 내가 원하는 구도로 사진을 얻을 수 있다. 다양한 필터효과까지 제공하고 있어 이 앱 하나면 여행 준비는 끝이다.
그림20-2세상 모든 액티비티 모여라, 와그
와그는 구글 추천앱으로 선정된 앱으로, 자유여행에 꼭 필요한 현지 교통편과 주요 명소 및 테마파크 입장권, 와이파이와 USIM 그리고 여행지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투어와 맛집까지도 예약할 수 있다. 이벤트나 할인쿠폰을 이용하면 정가보다 저렴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
그림20-3나만의 여행 비서, 트리플
여행, 무엇부터 계획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트리플을 추천한다. 120개 도시별로 상세하게 정리된 가이드북은 처음 가보는 도시를 잘 파악할 수 있도록 도
와준다. 가고 싶은 장소를 앱에 등록하면 지도 위에 동선을 그려 주기 때문에 여행 경로를 한눈에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동행하는 친구와 여행 일정을
공유할 수도 있다. 어느 곳에 있든 적절한 정보를 친절히 설명해 주니, 여행 전용 비서라도 생긴 느낌이다.
 그림20-4누구보다 빠른 계산, 번개환율계산
‘번개환율계산’ 앱은 이름 그대로 번개처럼 환율을 계산해준다. 복잡한 조작 없이 가장 단순한 방식으로 다른 통화간 환율 계산도 OK. 아침에 숙소에서 나오
기 전 와이파이 환경에서 오늘의 환율을 설정해두면, 하루 종일 누구보다 빠르게 계산할 수 있다.
그림20-5 ‘텅장’을 막아주는 트라비포켓
여행 중 발생하는 돈 관리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가계부앱이다. 여행에서 쓰는 경비를 ‘식비’, ‘쇼핑’, ‘관광’, ‘교통’, ‘숙박’ 등으로 구분해 기록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를 통해 여행 중에 오늘은 얼마를 썼는지, 환전한 돈이 지금 얼마나 남았는지 등도 확인할 수 있다. 국내외 여행은 물론, 해외출장 시에도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