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icker

[i훈련, n가족의 Pick]생산성/석세스에티튜드/초격차

이가 야스요의 ‘생산성’이 지난 달 가장 많은 n가족이 읽은 i훈련 도서로 선정되었다. 그 뒤를 이어 이병구 회장의 석세스 애티튜드와 권오현 회장의 초격차가 순위권에 랭크되었다.
기간: 2018년 11월(한 달) 제공: 기업문화팀

 

 아이훈련2생산성 높은 기업이 가장 창의적인 기업이다
세계적인 혁신 기업들은 철저히 업무의 효율을 추구한다. 그리고 남은 시간을 ‘혁신을 위한 시간’으로 적극적으로 활용함으로써 더 높은 혁신 기업으로서 높은 가치를 유지할 수 있다. 이 책은 단순히 비용 절감에 맞춰진 쥐어짜기식 성과 극대화가 아닌 낭비 요인의 과감한 제거로 창의적인 발상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생산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조직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조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혼자 일하는 습관을 버리고 팀원끼리 서로 협력하는 방법을 찾아야 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대화이다. 장비 개선 또는 생산과정 중 Loss시간을 최소화하는 방법을 함께 생각하고 방안을 제시하며 서로의 생각을 알게 되고 조직력은 상승될 것이다. -WLP장비1팀 조성열 스타
 아이훈련3시대가 바뀌면 경영 방식도 달라져야 한다!
4차 산업혁명이라는 새로운 시대가 오고 있다. 소나무가 늘 푸른 것은 끊임없이 잎을 바꾸기 때문이다. 경영 방식도 시대에 따라서 다시 해석돼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야 한다. 고여 있는 물은 썩기 마련이듯 현실에 안주해서는 지속가능한 기업이 될 수 없다. 지난 30여 년간 중단 없는 상승세를 이뤄온 네패스 이병구 회장은 기존의 경영을 넘어 ‘사람의 마음’을 토대로 하는 ‘4차원 경영’을 새롭게 제시한다.후임 사원들에게 했던 이기적인 말들, 상사분들에게 보인 부정적인 태도가 떠올라 부끄러운 생각이 들었다. 이제부터라도 긍정적인 마음을 통해 무례한 언행을 삼가며, 사소한 것들부터 내가 먼저 한다는 생각으로 회사에 보탬이 되는 공동체의 일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겠다.

-WLP장비2팀 강원영 대리

 아이훈련1생산성 높은 기업이 가장 창의적인 기업이다
세계적인 혁신 기업들은 철저히 업무의 효율을 추구한다. 그리고 남은 시간을 ‘혁신을 위한 시간’으로 적극적으로 활용함으로써 더 높은 혁신 기업으로서 높은 가치를 유지할 수 있다. 이 책은 단순히 비용 절감에 맞춰진 쥐어짜기식 성과 극대화가 아닌 낭비 요인의 과감한 제거로 창의적인 발상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생산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조직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조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혼자 일하는 습관을 버리고 팀원끼리 서로 협력하는 방법을 찾아야 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대화이다. 장비 개선 또는 생산과정 중 Loss시간을 최소화하는 방법을 함께 생각하고 방안을 제시하며 서로의 생각을 알게 되고 조직력은 상승될 것이다.

-WLP장비1팀 조성열 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