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icker

[슈퍼루키를 찾아서]받은 감사를 나누는 네패스인이 되고 싶습니다. 미래교육팀 이수진 주임

매일 아침 감사진법을 낭독하고, 감사노트를 쓰면서 자연스럽게 그날의 감사할 일들을 찾게 된다는 이수진 주임. 나에게 집중했던 지난날을 뒤로하고 이제는 주변 동료, 그리고 고객에게 감사의 힘을 나누는 꿈을 꾸고 있다. 사람과 감사를 통해 진정한 n가족으로 거듭나고 있는 이수진 주임을 소개한다.

 

n가족들을 향한 인사와 함께 네패스 입사를 결심하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superstar! 퓨처인텔리전스사업부 미래교육팀 이수진입니다. 저는 회사를 선택할 때 그 회사의 문화와 함께 일하게 될 사람들을 중요하게 생각하는데요. 1차 면접 때 면접관님들께서 회사나 직무에 대해서도 정확하게 설명해주시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말할 수 있도록 해주셨어요. 면접을 보고 돌아가는 길에 ‘이분들과 함께 일하면 좋겠다. 만약 합격을 하게 된다면 꼭 가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현재 부서에서 어떤 업무를 맡고 있나요?
저는 교육과정을 기획하고, 교육 제안을 위한 제안서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교육이 진행될 때 현장에 나가 모니터링을 하기도 하고요. 주제는 협업과 IoT키트를 활용한 기술 교육이고, 최근에는 이 두 가지를 결합한 융합 교육을 기획하고 제안서를 작성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네패스에 입사한 후, 어떤 것이 달라졌나요?
입사 전에는 내가 주로 하던 교육 분야/주제만을 생각했었던 거 같아요. ‘잘하는 것’ 혹은 ‘하던 것’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다면, 네패스에 입사를 한 후에는 나 자신이 아닌 사람들이 원하는 과정을 기획하고 제안하는 쪽에 초점을 두며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네패스는 내부 협업뿐 아니라 외부기관과의 협업에도 열려있는 조직이라서 정말 필요한 교육이라면 파트너십을 통해서도 얼마든지 교육과정을 제안하고 운영하는 것이 가능하니까요.

회사 생활하면서 고마운 분이 있나요?
이채윤 팀장님의 도움을 가장 많이 받고 있습니다. 팀장님께서는 막연하게 ‘열심히 하자, 잘해 보자’가 아닌 우리에겐 어떤 목표가 있고, 어떤 고민이 필요한지 말씀해주십니다. 그리고 잘한 점에 대해서는 칭찬을 아끼지 않으시고요. 그래서 팀원들도 서로를 칭찬하고 격려하는 게 아주 자연스럽습니다.

 

 그림2n가족과 함께 하고픈 노래나 책이 있다면?
제이레빗의 <Happy things>라는 노래 추천합니다! 일상에서 누리는 소소한 행복에 대한 이야기인데, 출근길에 한번 들어보세요. 발걸음이 가벼워지는 경험을 하시게 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