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icker

[릴레이감사편지]TO.이진호 차장님/송치중 부사장님

솔선수범하여
저를 이끌어 주신
이진호 차장님께

감사편지대문2 

우선 부족한 부분이 많은 저를 응원해주시고 좋은 말씀을 전해주신 김성호 과장님께 감사합니다.
기술과 품질 이라는 각기 다른 분야이기에 의견 차이가 있기도 했지만 문제 해결을 위해 서로 의견조율을 하여 지금까지 잘 풀어 왔습니다. 바쁘신 와중에 도움을 요청드려도 힘든 내색 없이 도움을 주셔서 웃으면서 일을 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서로를 존중하고 어려운 일들을 함께 해결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마법노트를 통해 많은 분들에게 감사를 드렸습니다만 이렇게 공개적으로 감사편지를 쓰려고 하니 많이 쑥스럽긴 하네요. 감사의 마음을 전할 분들이 참 많지만 TQR팀의 이진호 차장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합니다.지금은 서로 다른 팀에서 각기 다른 목표를 가지고 업무를 하고 있지만 약 6년간 QC그룹에서 함께 일을 하면서 감사하다는 말을 한 번도 전하지 못했던 것 같아 이번 기회를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합니다.
생각해 보면 함께 생활하면서 즐거운 일도 많았지만 서로 간의 업무 스타일과 의견 차이로 갈등도 많았던 것 같습니다. 이런 내부 갈등에도 화 한번 내시지 않고 갈등을 해소하기 위한 많은 조언이 있었기에 지금의 제가 짜증 나고 힘든 일에도 웃음을 잃지 않고 일을 할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리고 본인에게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여 결과물을 도출하고, 제가 힘들어할 때마다 본인 업무인 것처럼 도움을 주셔서 큰 버팀목이 되었습니다. 또 가끔 재미있는 농담과 짓궂은 장난에도 웃으면서 받아 주셨기에 즐겁게 일을 할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비록 지금은 서로 바쁘고 힘들어 이전처럼 많은 대화를 할 수는 없겠지만 가끔 커피 한잔하면서 대화할 수 있는 자리를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항상 최선을 다하는 모습에 응원하도록 하겠습니다.

흔들림 없는
리더십을 보여주신
송치중 부사장님께

감사편지대문 1

마음을 주고 받는다는 건 개인적으로 생각해보면 기분 좋은 일이기도 하지만, 한편으로 반성의 기회가 되기에 다소 부담이 되기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하루하루 접하는 마법노트 덕분에 이제는 감사가 일상의 활력을 주는 부분으로 크게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늦었지만, 이응주 부장님께서 전해주신 감사의 마음에 저 또한 함께 일했던 순간들이 즐거운 추억으로 간직되어 감사드립니다.
저는 다음 릴레이 감사편지를 송치중 부사장님께 띄우고자 합니다.
이응주 부장님의 감사편지를 읽으면서 사업부 첫 시작 시점이 떠올랐습니다. 디스플레이 사업부는 시작 초기부터 현재까지 어느 곳 보다 빠르게 변화되어온 환경 속에서 사업부
의 기초 골격을 바꾸는 큰 변화를 여러 번 거쳐왔었습니다. 처음 소형 터치패널에서 이후 대형 디스플레이 내장형터치로 이제는 배터리 리드탭 사업으로 파괴적 혁신을 이어왔습니다. 기존과 새로움이 뒤섞여있는 변화의 혼란 속에서 사업부의 중심을 잡아주시며, 흔들림 없이 부서원들에게 지지를 보내주신 송치중 부사장님께 이 지면을 통해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업부 전체가 열망하는 비전이 외도(?)하지 않도록 꾸준한 노력들이 곧 결실을 맺었으면 좋겠습니다.